제 20 회 미쟝센 단편영화제 ‘장르의 상상력展’을 함께 만들어갈 ‘MSFF V-CREW’를 모집합니다. 미쟝센 단편영화제와 뜨거운 여름을 함께할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립니다!

V-CREW란?

CREW 란, ‘한 배를 타서 운명을 함께 하는 사람들’을 말합니다. ‘MSFF CREW’는 미쟝센 단편영화제와 함께 하는 집행위원을 비롯한 스태프, 자원활동가를 모두 포함하며, 영화제라는 한 배를 타고 함께 한다는 의미로 자원활동가를 ’MSFF V-CREW’라 칭합니다. (*Volunteer)

활동기간

  1. – 2021년 6월 24일(목) ~ 6월 30일(수), 총 7일간 (예정) *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.
  2. – 영화제 전 기간, 종일 활동을 원칙으로 합니다.
  3. – 활동분야에 따라 활동기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모집대상

  1. – 단편영화를 사랑하며 영화제에 열정을 가지고 참여하실 분
  2. – 한국어 소통이 가능한 대한민국 국민, 해외동포, 대한민국 거주 외국인 (만 18 세 이상)
  3. – 사전 영화제 교육 프로그램에 적극적인 참여가 가능하신 분
  4. – 확정된 근무 형태에 따른 근무 기간 동안 활동에 모든 참여가 가능한 분

모집기간

  1. – 5월 7일 (금) 오전 10시 ~5월 16일 (일) 오후 6시까지 (총 10일간 진행)
  2. – 지원서는 5 월 7 일 (금) 오전 10 시부터 홈페이지(www.msff.or.kr)를 통해 접수 가능합니다.

모집분야

  1. – 기술팀
    영사상태 체크 및 기술영사 보조

    영화제 기간 중 기술팀장, 스크리닝 매니저들의 업무를 보조하고 상영관 내 영사상태를 체크하는 업무를 합니다.

  2. – 상영관팀
    상영관 수표 및 관객 질서유지

    상영관 내에서 관객의 입/퇴장을 원활히 하고 질서를 유지하며 관내 환경을 관리하는 업무를 합니다. 밝은 미소로 관객을 응대할 수 있는 지원자를 환영합니다.

  3. – 감독지원팀
    프로그램 업무 지원 (사전활동 필수)

    상영작 발표 이후부터 프로그램 담당자를 도와 사전 업무를 지원합니다. 영화제 기간에는 상영 감독들의 잦은 문의에도 친절하게 응대할 수 있으며, 단편영화를 좋아하고 관심이 많은 지원자를 환영합니다.

  4. – 안내/티켓운영팀
    티켓 관련 업무 및 안내데스크 운영

    티켓 발권과 티켓 나눔터를 운영하며 ID 카드 관리 업무를 담당합니다. 또한 영화제를 찾는 관객들의 다양한 질문과 요청을 도와주는 업무를 담당합니다.

  5. – 데일리팀
    영화제 취재 및 웹데일리 운영 (사전활동 필수)

    상영감독, 배우들을 인터뷰하며 영화제의 여러 소식을 데일리로 제작합니다. 영화 리뷰 쓰기를 즐기며 인터뷰어 경험이 있는 지원자를 환영합니다.

    *데일리팀은 포트폴리오를 제출해야 합니다. : 영화 리뷰, 관련 기사 및 인터뷰

  6. – 온라인 홍보팀
    개인 SNS 를 활용한 영화제 콘텐츠 제작(사전활동 필수)

    개인 SNS 에 사전 온라인 홍보, 영화제 기간 온라인 홍보를 진행합니다. 블로그나 SNS 를 활발하게 이용하는 지원자를 환영합니다.

    *SNS 팀은 개인 블로그 또는 SNS 에 제 20 회 미쟝센 단편영화제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자유롭게 게시한 후, 지원서에 게시글 링크를 첨부해 주세요.

  7. – 행사기록팀
    영화제 기간 내 전체 행사 및 영화제 사진/영상 기록 (사전활동 필수)(카메라 소지자 우대)

    영화제 기간 동안 부대 행사, 관객, V-CREW 를 촬영하고 사진 선정, 영상 편집 업무를 합니다. 사진과 동영상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있는 지원자를 환영합니다.

    *행사기록팀은 포트폴리오를 제출해야 합니다. : 사진/영상 촬영물 또는 작업물 링크 첨부
    *사전활동 기간은 최종 발표 후부터 영화제 전까지, 팀에 따라 탄력적으로 진행됩니다.

선발과정

  1. – 1차 서류심사 및 전화면접 * 전화면접은 지원서 모집 일정 중에 진행됩니다. 또한 지원한 팀에 따라 전화면접이 제외될 수 있습니다.
    5월 7일 (금)~5월 16일 (일)(10일간)
  2. – 1차 합격자 발표
    5 월 21 일 (금) 오후 2 시 미쟝센 단편영화제 홈페이지(www.msff.or.kr)를 통해 발표 및 개별연락
  3. – 2차 면접
    5월 25일 (화)~5월 28일 (금), 면접 장소는 1차 합격자에 한해 추후 공지
  4. – 최종 발표

    6 월 4 일 (금) 오후 2 시 미쟝센 단편영화제 홈페이지(www.msff.or.kr)를 통해 발표 및 개별연락
    *면접불응, 지원서 기재사항과 사실이 일치하지 않는 자는 자동으로 제외

교육일정

  1. – 사전 근무 기간 :6월 7일(월)~ 영화제 기간 전까지 (*팀별로 상이)
  2. – 팀별 업무 교육 : 6 월 中, 최종 합격자에 한해 개별 공지 (*일정 조율 및 변경 가능)
    *업무 교육은 담당 팀 별로 교육 일정이 다르며, 업무 특성에 따라 2회에서 4회정도의 교육이 진행됩니다.
    *교육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추후 안내할 예정입니다.
    *위의 내용은 영화제의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
    *발대식 및 해단식은 진행하지 않습니다.

지원사항

  1. – 자원활동가 ID카드 및 유니폼, 특별 패키지 지급
  2. – 영화제 자료집 및 기념품 지급 (자료집에 자원활동가 이름 기재)
  3. – 영화제 전 기간 중식, 석식 및 간식 지원
  4. – 1365 자원봉사포털에서 발행하는 자원봉사 활동내역 확인서 발급 (자원봉사포털 ‘1365’ 가입 필수)
  5. – 자원활동가 참여증서를 발급 (전기간 활동한 자원활동가에 한함)

기타유의/참고사항

  1. – 2차 면접 불참 시 자동적으로 합격에서 제외
  2. – 사전활동 전 기간, 영화제 종일 활동 가능한 분을 우선으로 선발
  3. – 활동분야에 따라 사전활동을 진행 (사전 활동기간 추후 변동 가능)
  4. – 팀 별 교육 프로그램 필수 참여

문의

전화: 02) 927-5696
이메일: msff_hj@naver.com
홈페이지: www.msff.or.kr

 

주최 미쟝센 단편영화제 집행위원회 후원 (주)아모레퍼시픽 미쟝센